서울드림교회 주일 말씀 메모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Galatians 2:20, NLT] My old self has been crucified with Christ. It is no longer I who live, but Christ lives in me. So I live in this earthly body by trusting in the Son of God, who loved me and gave himself for me.

[Galatians 2:20, KJV] I am crucified with Christ: nevertheless I live; yet not I, but Christ liveth in me: and the life which I now live in the flesh I live by the faith of the Son of God, who loved me, and gave himself for me.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나를 부인하는 것
- 십자가에 올라가서 살아 내려오는 자는 없다
- 예수님도 오르시고, 죽으셨다가, 살아서 돌아오심
- 우리의 연약함, 낮음, 포기가 강함, 능력으로 변화하는 기적은 십자가 위에서만 일어남. 십자가에서 나를 버리면. 나를 항복하면. 예수와 함께 못박힌다면.
As Jesus did.
나를 버리는 행위의 모델: 예수님

내 자아는 계속 살아남
- 바울: [고전15:31]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1 Corinthians 15:31, KJV] I protest by your rejoicing which I have in Christ Jesus our Lord, I die daily.
[1 Corinthians 15:31, NLT] For I swear, dear brothers and sisters, that I face death daily. This is as certain as my pride in what Christ Jesus our Lord has done in you.
- 십자가에서 죽어도, 계속 살아나는 나의 자아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예수님은 정말 내 안에, 주인으로 사시는가? 손님으로 제한적으로 사시는가?
- 예수가 주어가 되는 삶. 그가 내 모든 순간에 개입하도록 하는 삶.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십자가의 사랑 안에
- 예수님의 온전한 사랑 안에 있을때.
- 왜 이것이 우리를 감동시키지 않나? 인류를 위한 사랑으로는 인정하면서, 나는 내 삶의 형통에 근거한 사랑을 원하는가?
- ‘오직 예수’의 의미는 무엇인가? 예수의 사랑으로 충분한 것.
- 바울의 삶

'Bible & Hymn > 설교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 8:1-11  (1) 2024.01.06
요한복음 15:1-11  (1) 2024.01.05
출애굽기 33:7-11  (0) 2023.12.10
어떻게 거룩해질 수 있을까  (2) 2023.11.26
누가복음 9장 10-17  (1) 2023.10.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