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14 (목) 고후9:6-15 
He who supplies seed to the sower and bread for food will supply and multiply your seed for swing and increase the harvest of your righteousness


개역개정

우리말 성경

NASB

6. ○이것이 곧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7.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8.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9. 기록된 바 그가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으니 그의 의가 영원토록 있느니라 함과 같으니라10.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11. 너희가 모든 일에 넉넉하여 너그럽게 연보를 함은 그들이 우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게 하는 것이라12. 이 봉사의 직무가 성도들의 부족한 것을 보충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많은 감사로 말미암아 넘쳤느니라13. 이 직무로 증거를 삼아 너희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진실히 믿고 복종하는 것과 그들과 모든 사람을 섬기는 너희의 후한 연보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14. 또 그들이 너희를 위하여 간구하며 하나님이 너희에게 주신 지극한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를 사모하느니라15.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6. 이것이 바로 적게 심는 사람은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사람은 많이 거둔다는 말입니다.7. 각자 마음에 정한 대로 하되 아까워하거나 억지로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기쁨으로 내는 사람을 사랑하십니다.8.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모든 은혜를 넘치게 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이는 여러분으로 하여금 모든 일에 항상 넉넉해서 모든 선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9. 기록되기를 “그가 흩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셨으니 그의 의가 영원토록 있도다”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시112:9

10. 심는 사람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심을 씨를 주시고 풍성하게 하시고 많은 열매를 거두게 하실 것입니다.

11. 여러분은 모든 일에 풍성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그 풍성한 헌금이 우리를 통해 전달됨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께 감사드리게 할 것입니다.12. 이 봉사의 직무는 성도들의 궁핍을 채워 줄 뿐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는 많은 감사를 인해 더욱 풍성하게 될 것입니다.

13. 이 직무의 증거를 통해 그들은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고백하고 순종한다는 것과 그들에게나 다른 모든 사람에게 대한 여러분의 넉넉한 헌금으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14. 또한 그들은 여러분을 위해 간구하며 여러분에게 주신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로 인해 여러분을 사모합니다.

15. 말로 다할 수 없는 은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6. Now this [I say,] he who sows sparingly shall also reap sparingly; and he who sows bountifully shall also reap bountifully.7. Let each one [do] just as he has purposed in his heart; not grudgingly or under compulsion; for God loves a cheerful giver.8. And God is able to make all grace abound to you, that always having all sufficiency in everything, you may have an abundance for every good deed;9. as it is written, "HE SCATTERED ABROAD, HE GAVE TO THE POOR, HIS RIGHTEOUSNESS ABIDES FOREVER."

10. Now He who supplies seed to the sower and bread for food, will supply and multiply your seed for sowing and increase the harvest of your righteousness;

11. you will be enriched in everything for all liberality, which through us is producing thanksgiving to God.12. For the ministry of this service is not only fully supplying the needs of the saints, but is also overflowing through many thanksgivings to God.

13. Because of the proof given by this ministry they will glorify God for [your] obedience to your confession of the gospel of Christ, and for the liberality of your contribution to them and to all,14. while they also, by prayer on your behalf, yearn for you because of the surpassing grace of God in you.15. Thanks be to God for His indescribable gift!


QT 질문:
바울은 적게 심은 사람은 적게 거두고 많이 심은 사람은 많이 거두는 원리를 설명합니다.(6) 하나님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분이기 때문에, 헌금을 얼마 하기로 작정한 것이 있다면 억지로가 아니고 기쁜 마음으로 하라고 합니다.(7-8) 또, 도움을 받은 자들은 도움의 손길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를 돌리게 됩니다. (11-13), 그들을 위해 기도해 주는 순환을 이루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엄청난 은사입니다.(14-15) 또한, 하나님은 씨 뿌리는 자에게 씨를 제공할 뿐 아니라 그것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의의 열매를 증가시키는 분이십니다. 내가 가진 게 적어서 남을 도울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더 풍성하게 공급하실 하나님을 믿고 작은 씨 하나를 심는 시작을 한 번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10. 심는 사람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심을 씨를 주시고 풍성하게 하시고 많은 열매를 거두게 하실 것입니다. Now He who supplies seed to the sower and bread for food, will supply and multiply your seed for sowing and increase the harvest of your righteousness;

13. 이 직무의 증거를 통해 그들은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고백하고 순종한다는 것과 그들에게나 다른 모든 사람에게 대한 여러분의 넉넉한 헌금으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Because of the proof given by this ministry they will glorify God for [your] obedience to your confession of the gospel of Christ, and for the liberality of your contribution to them and to all,


늘 하나님 앞에서 느끼는 것은, 하나님은 내게 씨와 먹을 양식을 풍족히 주신다는 것이다. 늘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환경들, 심지어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보여주시는 실낱같은 소망들 속에서, 하나님은 내게 언제나 풍요로우신 분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그것을 심는 것과 가꾸는 것은 또한 내게 맡겨진 일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들,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기회들, 공부할 수 있는 여건들, 보여주시는 영혼들의 필요를 알 때, 그것에 가까이 다가가 열심히 땀을 흘려야 하는데, 때때로 나의 게으름은 그 모든 순간들을 너무나 헛되기 넘기기도 한다. 주님, 내게 하나님을 감사하는 마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신 기회와 환경들 가운데 더욱 근면하고 성실한 자가 되게 하소서. 그러나 그 열매를 맺게 하는 하나님의 주권 앞에서도 여전히 순종하게 하소서. 


본문에서는 헌금이라는 봉사의 직무를 통해 그 은혜를 받은 이들이 우리의 순종과 복음의 고백, 봉사를 하나님께 영광으로 올려드릴 것이라 한다. 나의 작은 헌신이, 나의 작은 봉사가, 나의 적은 액수의 헌금이 누군가에게 삶의 희망이 될 때 그것은 우리의 순종이며, 우리가 복음을 삶으로 '살아내는' 증거이며,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 참 아름답고도, 귀한 모습이 아닌가. 


내게 주어진, 내가 순종할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떠올리게 된다. 헌금과 봉사, 그리고 내게 허락된 많은 자리에서 충성을 다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 순종할 제목들이리라. 내가 때로는 그 자리들 앞에 자신이 없을 때라도, 나를 위해 이런 '씨앗'을 주신 하나님, 넘치는 은혜를 주신 하나님 앞에 힘을 얻어, 행할 용기를 내야겠다. 한국에 오기 전 날, 사랑하는 친구와의 대화 가운데 같은 기도제목으로 기도하고 있는 서로를 발견했다. 박사과정을 허락한 하나님의 은혜에 마지막 1년을 학업으로 집중해야 할 지, 공동체의 헌신으로 집중해야 할 지 같이 기도하고 있는 서로를 보며 참 신기하기도 했고, 힘도 났다. 오늘은 그 친구를 위해 기도하며, 내가 심을 씨앗에 대해 더 간구해보아야겠다. 

'Bible & Hymn > 묵상 - 날마다 솟는 샘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15일 (화) 고후 11:16-33  (0) 2014.07.16
7월 11일 (금) 고후10:1-6  (0) 2014.07.12
7월 9일 (수) 고후9:1-5  (0) 2014.07.10
7/8/14 (화) 고후8:16-24  (0) 2014.07.09
7월 7일 (월) 고후 8:1-15  (0) 2014.07.08

+ Recent posts